순수한 눈과 얼음 위에서의 만남. 베이징 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최근,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는 한중문화우호협회, 한국관광전문기자협회 및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와 함께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문화 한국행" 행사를 시작으로 많은 한국 시민들과 재한 화교들에게 유구한 중화문명과 현대 올림픽의 축제가 함께 어우러지는 이글이글 타오르는 얼음과 눈의 열정을 느끼며 건강한 문명, 행복과 즐거움,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함께 하는 멋진 시대를 함께 노래하였다.。
좌 :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 우 : 패럴림픽 마스코트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2022년 2월 4일부터 20일까지, 패럴림픽은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열린다. 베이징은 올림픽 사상 최초로 하계 올림픽과 동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하는 '더블 올림픽 시티'가 되고, 중국은 올림픽 '그랜드슬램'(올림픽·패럴림픽·청소년 올림픽·동계올림픽을 차례로 개최하는)을 달성하는 첫 국가가 된다.
좌 : 동계올림픽 엠블럼 / 우 : 패럴림픽 엠블럼
좌 : 동계올림픽 성화봉 / 우 : 패럴림픽 성화봉
이번 테마행사는 온라인 플랫폼을 메인으로 하고,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서브하는 형식의 홍보로 진행되며 올림픽 관련 소식이나 이념등을 전달하려고 한다. 현재 사무소 공식홈페이지와 SNS 플랫폼에서 "올림픽 창", "베이징 동계올림픽 문화 글로벌 사진전"등의 카테고리를 개설하여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의 기획, 운영의 진전을 소개하고, 베이징 동계 올림픽 회의장 건설, 지속가능한 발전, 자연경관, 인문 교류 등의 특색을 전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전시관
"베이징 동계올림픽 문화 글로벌" 사진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7개 종목(스키·스케이트·아이스하키·컬링·봅슬레이·루지·바이애슬론)과 15개 종목, 109개 세부 종목을 두고 있다.
동계올림픽 7 종목
스케이트
컬링
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