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중국여행-산서를 통해 중국을 알아보자”테마 행사 성공리에 개최
(《산서를 통해 중국을 알아보자》전시 포스터)
①사진전 링크 : http://visitchina.or.kr/community/gallery.asp?Action=photolist&Type=1017
②유튜브 : https://youtu.be/bHUU9j4k_qo
③중문 기사 링크 : https://mp.weixin.qq.com/s/0nPgXxGPhsWEGYpPDdl4YQ
산서성은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의 하나로 문자로 기록된 역사는 3천여 년이나 된다. 유구한 역사와 인문학, 문화적 잠재력이 풍부하고 자연경관이 뛰어나 '화하문명의 요람'으로 불리는 중국 고대문화박물관이다. 최근,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와 산서성 문화관광청은 함께 “온라인 중국여행 즐기기-산서를 통해 중국을 알아보자”테마 사진영상전을 개최하여 많은 한국 민중들이 '화하문명의 요람'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산서의 아름다운 경치와 휴머니즘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산서성은 동쪽은 타이항(太行)산을 장벽으로, 서쪽은 황하를 띠로 하여, "표리산하(表里山河, 요새가 견고함)"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중화 문명의 중요한 발상지 중의 하나이다. 이곳은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인문이 한데 모여 있고, 문화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산서성에는 현재 국가급 중점문화재 보호단위가 531개소, 이동불가 문화재가 53800여 개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량도 많고 우수한 품질로 모두 전국에서 가장 높아, "동방 예술 박물관"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운강석굴, 오대산, 핑야오 고성 등 세 곳의 세계문화유산이 유명하다.
서기 5세기부터 6세기까지 중국의 출중한 불교 석굴암 예술을 대표하는 운강석굴은 중국 최대의 석굴군(石窟群)이다. 세계 5대 불교 성지로 꼽히는 오대산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불교 고건축물이다. 2700년에 걸친 풍상고초를 겪은 핑야오 고성은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현도(县城)이다. 황하 • 장성 • 타이항은 중화 문명의 매개체이자, "장엄하고 아름다운 산서"의 아름다운 명함이다. 이곳에는 후커우폭포 • 치커우고진과 건곤만(乾坤湾) • 편관 라오니우완(偏关老牛湾) 등 황하의 구곡 18 곡 등 웅장하고 대표적인 경관이 많이 있다. 또한, 거의 1500킬로미터에 달하는 만리장성의 성벽과 유적이 비교적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동부의 팔백 리(八百里) 타이항의 웅혼하고 수려함, 구름 낀 왕망령(王莽岭), 원시 자연 구렁이 정글, 인공적으로 굴착한 시야거우(锡崖沟) 도랑은 벽과 산을 통과하는 도로 등, 사계절의 기이한 경치가 그림과 같아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최근 산서성은 '강양산서(康养山西), 하양산서(夏养山西)'라는 브랜드를 전력화하면서 관광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유명한 문화 관광지의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서를 통하면 중국을 이해할 수 있고, 산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