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공지사항
'당신과 함께-웰컴 투 상하이' 온라인 테마 행사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7-15 오전 9:30:09
  • 조회 : 426


당신과 함께-웰컴 투 상하이 



바다위의 밝은 달 동방의 빛이 나는 구슬 

상하이는 창쟝 입해구의 충적 평야에 자리잡고 있으며, 창쟝이 바다로 합류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동쪽으로는 동해에 인접하고, 서쪽으로는 태호와 접하며, 북쪽으로는 창쟝, 남쪽으로는 항저우만에 인접해 있다. 상하이는 강물이 바다까지 통하는 (通江达海) 지리적 위치와 현대적인 운수조건으로 전 세계를 연결하는 창구가 되었고, 다원적 세계 문화를 중국에 융합시키는 부두가 되었다.




모두 웃으며 손님은 오래 머무르는 곳 

유원지 꽃놀이, 생태관광은 상하이의 봄여름을 가장 쾌적하게 보내는 방법이다. 풀은 향기를 내뿜고, 푸른 물에서 정을 나누며, 봄바람에 꽃향기를 보내 봄기운을 보답한다. '화개중국몽(花开中国梦)'을 주제로 한 제10회 중국꽃박람회 부지는 숭명현(崇明县)의 둥핑(东平) 국가산림공원과 주변 지역에 조성되어 '바다의 꽃섬(海上花岛) '이 되었다. 이곳은 꽃과 봄빛이 완연하게 물들어 있다. 생태와 인문의 충돌 속에서도 숭명현(崇明)은 번화한 미래를 그리며 평온한 고박함을 지키고 있다. 




푸른 하늘과 황포강 

상하이(上海)는 황포(黃浦)강을 대표하는 도시 관광코스를 자체 개발하였다. 황포강 양안에는 한폭의 “세계회객청(世界会客厅)”그림이 서서히 펼쳐져 있다.




*하이파이(海派) 문화 도시에 가득한 커피향

*하이파이 문화는 다양한 사회 계층,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는 상하이런이 만들어낸 상호 교류, 모방하는 생활 방식

하이파의 문화의 영향으로 상하이 요리는 각 파(派) 음식의 풍미를 흡수하고, 융화하여 독특한 하이파이 요리를 형성하였다. 농요우츠쟝(浓油赤酱), 짙고 신성한 맛이 특징인 유바오허샤(油爆河虾) , 홍샤오취엔즈(红烧圈子) 등이 대표적인 상하이 요리다.




중서쪽의 연기와 버드나무 

상하이 거리에는 중서(中西) 건축문화 간의 충돌과 교체가 펼쳐졌고, 다양한 스타일의 '만국건축군(万国建筑群)' 22개가 와이탄(外滩)에 들어섰다. 고딕 양식의 꼭대기, 고대 그리스식 돔 홀, 바로크 양식의 복도 기둥, 십리양장(十里洋场 ,상하이 조계지역의 번화가) 이 성황을 이뤘다.

상하이 콘서트홀에서 우아하고 세련된 현대의 시간을 그리워하거나, 중산 고택(中山故居)에서 유명인의 흔적을 찾아다니거나, 상하이 도시건물을 거닐며 도시에 귀 기울이기도 해보며 이 도시의 정신적 품격과 시대적 풍모가 축적된 입체적인 그림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뉴타운 개방과 건설

 

상하이 5뉴타운은 자딩(嘉定)뉴타운 원향호(远香湖), 쑹장(松江)뉴타운 부림호(富林湖), 청포뉴타운 하양호(夏阳湖), 봉현뉴타운 김해호(金海湖), 남회뉴타운 적수호(滴水湖) 등 주변 문화예술시설, 문화관광체험공간 등 인문자원을 연계해 뉴타운의 절경을 느끼며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중문 보도 자료 : https://mp.weixin.qq.com/s/IFElawZFJOidRvsxAOwNtw
상하이 관광 갤러리 : http://visitchina.or.kr/community/gallery.asp?Action=photolist&Type=1040

리스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