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공지사항
위챗 페이 (WeChat Pay, 微信支付) 7월부터 해외 신용카드 지원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7-26 오전 10:37:35
  • 조회 : 1216

 

출처 : 텐센트글로벌 (TencentGlobal) 

 

이번 달부터 해외에서 발급한 신용카드로 위챗 페이(WeChat Pay, 微信支付) 연동 결제가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외국인의 중국 현지 결제가 대폭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외국인도 중국 현지 은행에 계좌를 개설해야 위챗페이와 알리페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었다.

 

텐센트는 지난 28일 “7월부터 외국인 위챗 사용자는 VISA 신용카드를 위챗 페이에 연동할 수 있다”라며 외국인 관광객은 중국 현지 도착 후 바로 위챗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으로 위챗페이, 알리페이는 외국 은행카드에 전 생태 시스템을 개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식사, 숙박, 교통 등의 결제부터 생명보험 개통까지 다양한 결제 기능 개통을 허용할 방침이다.

위챗페이가 발표한 해외 발급 카드 연동 및 사용지침에 따르면 외국인은 위챗페이를 통해 해외카드를 연동하는 데 3단계만 거치면 된다. 

 

하나는 위챗/WeChat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하고, 다른 하나는 위챗페이 서비스 카테고리를 찾고, 세 번째는 신분 정보와 카드 결제를 기입한다. 지원되는 해외 발급 신용카드는 VISA, 다이너스클럽, 디스커버, JCB, 마스터를 포괄한다.

 

수수료 문제에 대해 위챗페이 측은 해외신용카드 이용자들의 소액 소비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단일 거래 금액인 200위안 이하의 해외신용 거래 수수료를 부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용자의 단일 거래 금액이 200위안 이하이면 수수료가 면제되고, 단일 거래 금액이 200위안 이상일 경우 3%의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의미이다. 사용자가 환불을 시작하면 수수료는 비례하여 환불된다.

 

 

※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텐센트 글로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mp.weixin.qq.com/s/_6y6pft57zw_ZAyKVpwrYg

 

 

 

 

 



 




리스트로